요리헌터의 육회비빔국수


요리헌터가 가장 자주! 가장 많이했던 요리가 바로 소고기육회입니다.
간장양념으로도 소금양념으로도 또 고추장양념으로도 이렇게 자주 육회요리를 다양하게 했던 이유는 하늘에서 아빠를 지켜 보고있을 내새끼가 직장생활에 지친몸으로 대전집에 올때마다 해줬으니까요...ㅠㅠㅠ
오늘 추억속 아들이 엄지척하며 먹던 모습을 떠올리며 육회를 비벼봄니다.
아들! 오늘 아빠랑 같이 한잔하자!
♧ 육회비빔국수

■ 주재료 : 소고기육회감300g, 쫄면1인분, 당근¼개, 양배추½컵, 콩나물⅓봉, 시금치½컵, 양파¼컵, 달걀노른자
■ 육회양념장 : 소금⅓큰술. 매실청1큰술. 꿀½큰술. 국물진다시1큰술. 참기름2큰술. 다진마늘½큰술. 통깨1큰술 . 후추가루
■ 국수양념장 : 고추장1큰술. 고춧가루2큰술. 다진마늘½큰술. 원당1큰술. 매실청2큰술. 진간장1큰술. 국물진다시1큰술. 꿀1큰술. 참기름1큰술. 통깨1큰술
■ 플레이팅 : 무⅓개. 오이1개. 당근1개


● 만들기
1️⃣ 당근. 양배추는 잘게 채를 썰어 준비하고, 콩나물과 시금치는 소금 조금 넣은 끓는물에 데쳐서 국물진다시와 참기름에 버무려 준비한다.






2️⃣ 마늘만 먼저갈아 반은 국수양념장에 나머지 반은 육회양념장 재료들과 섞어서 준비한다.

3️⃣ 국수양념장은 나중에 콩나물등 야채와 함께 버무리기위해 조금 넉넉하게 준비한다.
4️⃣ 육회고기는 구입할때 썰어서 준비하고, 면은 식감이 좋아 요리헌터는 쫄면을 선호해서... 쫄면은 1인분만 삶아서 찬물에 전분기를 빼고 채에 받쳐 수분을 빼준다.

5️⃣ 무는 얇게 채를 썰어 설탕과 소금 1:1로 미리 절여서 씻은 뒤 물에 헹궈 채에 받쳐 수분이 빠지면 완성접시에 당근과 오이와 함께 플레이팅을 해준다.



6️⃣ 볼에 삶은 국수를 올리고 돌려가며 콩나물. 당근. 양배추. 시금치. 오이. 양파를 담아 준다.

7️⃣ 국수위에 국수 비빔양념장을 올려 조물조물 골고루 잘 비벼서 미리 준비한 완성 접시 무 위 가운데 담아준다.



8️⃣ 소고기 육회감도 볼에 담아 육회 양념장에 비벼서 국수위에 올려준다.



9️⃣ 육회위에 달걀 노른자만 살짝 올려준 다음 흑인자를 솔솔...전체적으로 통깨를 솔솔..하면 완성.





🔟 모두 함께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 아들은 육회비빔밥을 육회의 신선도 때문에 싫어 합니다. 차가운 비빔국수위에 신선한 육회를 올려 비벼야 육회의 신선도가 끝까지 간다고요! 꼭 면이 싫어 비빔밥을 원하신다면 찬밥으로...ㅠㅠ



#육회 #육회비빔국수 #비빔국수 #비빔쫄면 #술안주 #요리헌터 #가정식 #퓨전요리 #집밥 #홈쿡 #홈메이드 #존맛 #음식사진 #요리레시피 #요리크리에이터 #푸드스타그램 #음식스타그램 #맛스타 #집밥스타그램 #홈쿡스타그램 #존맛탱 #혼밥 #요리사진 #간단레시피
○ 소고기와 무의 효능
소고기와 무는 소화 촉진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궁합이 좋은 음식이다. 소고기는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해서 체력 회복과 근육 강화에 효과적이며, 무는 소화를 돕는 효소와 비타민 C가 많아 소고기 섭취 시 발생할 수 있는 소화 불편을 완화해 준다. 또한 무의 수분과 섬유질은 소고기의 단백질과 지방을 균형있게 흡수하도록 도와주며,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수있는 조합이다. 그래서 요리헌터는 육회요리에 배 대신 무를 사용한다.